한 주간의 말씀(아가서 포함)

마태복음 7장 21절 아버지의 뜻

小石 2016. 8. 13. 07:20

아버지의 뜻.”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7:22~29 아버지(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한다.” (창수가 날 때 반석위에 지은 집)

 

25:14~30 달란트의 비유에서 아버지의 뜻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땅에 묻어 두었다가 가져와서 주인에게 야단맞은 비유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는 것이 있습니다. 충성하지 않은 종에 대한 주인의 조치가 너무 가혹하다는 것이죠. 한 달란트를 유지함이 그런 조치를 당할 만큼 심각한 죄입니까? 이제 주인이 그에게 그의 삶의 결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죄를 묻자 (24)“당신은 굳은 사람이라 심지 않은 데서 거두고 헤치지 않은 데서 모으는 줄 내가 알았으므로” (25)“보소서 당신의 것을 가지셨나이다.”라고 합니다. 주인의 지적과 가르침, 주인의 질문에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주인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당신이 너무 독한 사람이라 내가 무서워서, 어떤 상황 속에서도 결과를 원하기 때문에 두려워서 그렇게 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의 죄는?

첫 번째 죄는 :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입니다.

두 번째 죄는 :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죄입니다. 주인을 탓하고, 환경을 탓하고, 땅을 탓하고, 직원을 탓합니다.

세 번째 죄는 : 자기의 주관적인 가치관으로 주인을 섬기고, 주인이 맡긴 거룩한 일을 망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것이 주인의 뜻과 상관없는 일이며, 주인의 뜻을 헤아리지 못한 것이 죄라는 것입니다.

 

달란트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사랑, 진리, 말씀)인데 믿음을 갖고 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를 이웃에게 베풀고(5달란트 2달란트를 남긴 자) 사는 자가 있고 베풀지 않고 자기만 알고 자기 가슴에 묻고 사는 사람(1달란트 묻어둔 자)이 있다는 말씀인데, 이와 같이 베풀면 사는 사람은 하나님 뜻대로 사는 사람이요, 자기 가슴에 묻어두고 자기만 아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는 말씀입니다.

5달란트 2달란트 가진 자처럼 이를 남에게 베풀면 소멸 되는 것이 아니라 샘물처럼 퍼내면 퍼내는 만큼 새로운 생수가 솟아나는 법이다. 반면에 퍼내지 않으면 그냥 고여 있는 물이 되고 곧 썩은 물이 된다.

하나님께 받은(사랑, 진리, 말씀)을 가슴에 숨겨 두지 말고 가난한 이웃(사랑과 진리와 말씀을 모르는 사)에게 나누어 주어 이익을 남기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 것입니.

 

19:16~26 부자청년의 비유(영생)

영생을 얻기 위한 부자청년이 십계명을 다 지켰다 하자 예수님은 그럼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에게 나누어 주고 나를 따르라 했을 때 부자인고로 근심하여 가니라 하셨는데.

첫째 : 부자청년은 장사꾼이다, 자기가 영생을 얻기 위해 계명을 지킨 것이지 남을 위해 행 한 것이 아니다.

둘째 : 부자의 종류는 돈을 많이 가진 사람만 부자가 아니라, 지식을 많이 가진 사람도 (마음)적 부자라 한다. 자녀를 많이 가졌으면 자식 부자라 합니다.

셋째 : 무엇을 얻기 위해 자기 지식을 남에게 베푸는 자도 장사꾼이다. 거저 얻었으니 그저 주라(10:8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그저 주라).

넷째 : 주님께서 바라보신 부자청년의 소유인 사랑, 진리, 말씀, 지식도 다 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닌가?

다섯째 : 자기소유(가진 것)를 가난한 자(사랑, 진리, 말씀, 지식에 굶주린 자)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 아버지의 뜻입니다.

 

8:34~36 34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35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36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

 

남이 시켜서 시킨(, ) 대로 행하는 사람은 그 시킨 자의 종이 되는 것이다. 즉 그 공은 시킨 사람 것이라는 것이다. (진리)된 것을 스스로 행하는 사람이 자유 하는 자이다. 자유 하는 자가 구원된다. 자유 하는 자가 되는 것이 아버지의 뜻이다.

 

요일 3:16~18 16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니라, 17누가 이 세상의 재물을 가지고 형제의 궁핍함을 보고도 도와 줄 마음을 닫으면 하나님의 사랑이 어찌 그 속에 거하겠느냐, 18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13: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않고 사랑을 행하는 것이 율법의 완성이요 아버지의 뜻인 것입니.

 

고전 13:1~13 사랑 장을 꼭 읽고 새겨 다짐하시길.........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저와 여러분은 원수를 사랑하신 명령을 쫓아 사랑의 완성을 이루어 하나님의 뜻을 지켜 행하여 천국과 영생을 소유하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그리스도 예수 이름으로 축복 합니다.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