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4장8~10절. "육을 통재하라."
마 4:8~10 8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 마귀 사탄은 제일먼저 우리들의 육을 통하여 시험을 한다. 먼저 먹는 것과 입는 것과 명예 자존심 그리고 여러 가지 질병 건강을 갖고 우리를 시험한다. 예수님께서도 성령이 임하니 제일먼저 마귀로부터 시험을 당하게 된다. 첫째, 이 돌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하면서 먹는 것으로 시험을 하고 두 번째,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며 뛰어 내리라 하면서 욕망에 대한 시험을 합니다. 세 번째, 천하만국의 영광을 보여주며 마귀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영광을 다 줄 것이라 하면서 명예에 대한 시험을 합니다. 그러나 주님을 그 시험을 간단히 한마디로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하고 사탄의 시험을 이기지요.
※ 벧전 5:9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 이 세상에 하나님을 섬기는 형제는 누구나 이런 고난을 당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육(몸, 행동)을 잘 통제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행동으로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원수 마귀를 발로 밟아 버려라.”
※ 눅 10:19~20 19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20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 뱀과 전갈을 발로 밟으라는 것은 (창3:15)“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하신 것과 같은 것이다. 사정없이 발로 밟아 짓뭉개 버리라는 것이다. 정복하라는 것이다, 굴복시키라는 것이다.
※ 요일 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 계 12:7~8 7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8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그들이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 마귀 사탄은 아무리 강하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백성들을 이길 수 없다. 우리는 성령이 함께하기 때문이다.
셋째, “영 권을 장악하라.”
※ 갈 3:7~9 7그런즉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들은 아브라함의 자손인 줄 알지어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8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9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는 믿음이 있는 아브라함과 함께 복을 받느니라.
♣ 그러므로 믿음을 가진 자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방인이라도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을 가진 자는 복(하늘의 영 권)을 준다는 것이다.
그러면 아브라함의 믿음이란 어떤 것인가?
첫째, 순종을 했다, 본토 친척 아비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으로 가라 할 때 즉시 고향을 떠나 하나님께서 지시한 땅 가나안을 향하여 갔다는 것이고
둘째. 악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했다는 것이다. 조카 롯이 악과의 전쟁에 져서 포로가 되었을 때 자기 집(심령)에서 기르고 훈련된 자 318명을 데리고 악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조카 롯을 구하여 오게 된다.
셋째, 확실한 믿음을 갖고 있었던 것이다. 하나님을 믿음으로 독자 이삭을 번제로 드릴 수가 있었으므로 믿음의 조상이 되었던 것이다. 우리도 나의 목숨을 내어 놓을 수 있는 믿음을 가져야 하나님으로부터 하늘의 복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하늘의 복이 왕권이다.
넷째, “권능을 받는다.”
※ 마 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 귀신(마귀, 사담)을 내 심령에서 쫓아내면 이미 나는 하늘의 권능을 받은 것이다.
※ 막 9:1 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는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권능으로 임하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 하시니라.
♣ 여기 서있는 사람 즉 제자들 중에서 죽기 전에 하나님 나라의 권능이 임하는 것을 볼 자도 있다는 것이다. 육(행동)을 통제하고, 마귀 사단을 발로 짓밟아 버리고, 영 권을 완전히 장악하면 하나님 나라의 권능이 임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다섯째, “그러면 천사가 수종든다.
※ 마 4:10~11 10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 예수님이 성령을 바고 사십일 금식을 하니 마귀의 시험이 오고 그 시험을 이기니 마침 천사가 예수님을 수종들어 받들어 모셔 하나님 우편에 앉게 하신다는 것이다.
※ 히 1:6 또 그가 맏아들을 이끌어 세상에 다시 들어오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모든 천사들은 그에게 경배할지어다 말씀하시며
※ 히 1:14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
♣ 우리도 구원함을 얻은 백성이 되면 하나님의 양아들(양자)이 되고 예수 그리스도와 형제가 되면 하늘의 천사가 우리를 수종든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천사를 보냈다는 것이다.
◈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저와 여러분은 나의 육(행동)을 통제하고, 마귀 사단을 발로 짓밟아 버리고, 영 권을 완전히 장악하여 하늘의 권능을 받으시면 이제 하늘의 천사가 여러분과 저를 수종들 것을 확신 합니다.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