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 1장 13절~15절.

골로새서

by 小石 2021. 10. 2. 07:22

본문

1:13~15 13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4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5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본문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가12에서 말씀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이르는 말씀이시다. (1:2)혼돈과 공허와 흑암의 깊음에 빠진 우리를 위하여 빛을 주셨고 이 빛이 (1:4)우리 가운데 오사 그를 믿는 자마다 그의 나라로 인도하시는 것이다.

 

2:6~7 6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 7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진리(예수 그리스도)를 낳아 내 아들이라 하신다는 것이다.

 

9:6~7 6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7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르시는 말씀이시다.

 

7:13~14 13내가 또 밤 환상 중에 보니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에게 나아가 그 앞으로 인도되매 14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다른 언어를 말하는 모든 자들이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의 권세는 소멸되지 아니하는 영원한 권세요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세상에 모든 나라와 백성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권세와 나라는 영원할 것을 말씀하신다.

 

고전 6:9~11 9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행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10도적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모욕하는 자나 속여 빼앗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11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주님께서 세우시고 주님께서 왕 노릇하는 그 나라는 불법한 자들에게는 유업으로 주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세상으로부터 미혹을 받지 않도록 하라는 말씀이시다.

 

고전 15:22~26 22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23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가 강림하실 때에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요. 24그 후에는 마지막이니 그가 모든 통치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25그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에 둘 때까지 반드시 왕 노릇 하시리니 26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

하늘나라의 영생은 첫째는 이 땅에 왕으로 오신 그리스도(성령)요 둘째는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 재림 주님께 속한자요. 마지막으로 이에 속하지 않은 자는 사망이 왕 노릇하는 영원한 불 못에 던져 진다는 것이다.

 

20:14~15 14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져지더라.

 

천국을 유업으로 받을 수 있는 자들이란? 첫째는 하나님이신 사랑 안에 있는 자이며, 둘째는 성령 안에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 안에 속한자요, 그다음은 사망이라는 것이다.

 

본문 14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 아들 안에서만 오직 속량함을 얻고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32:1~2 1[다윗의 마스길]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2마음에 간사함이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자기의 죄를 사함을 받고 그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래서 우리 주님께서는 우리의 죄와 허물을 당신이 모두 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우리로 하여금 행한 모든 일을 주님이 하셨다고 하라 하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하던지 기도를 하던지 무조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했습니다. 또 기도 하였습니다 하는 것이다.

 

3:23~27 23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25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6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 27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냐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으로니라.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피의 제물로 내어주신 하나님의 값없는 은혜로 된 것이며 이는 당신이 의롭다 함을 받으시고 또한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또한 의롭다 하려 함이라, 하신 것은 행위로 이루어지는 아니며, 온전히 믿음의 법으로 이루어 진 것이다.

 

본문 15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그리스도(진리의 영)로부터 죄 사함을 받고 구원에 이르게 하시지만 실상은 그가 영존하시는 하나님(사랑)이시요 평강의 왕이시라는 것이다.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

 

'골로새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 1장 23절~24절  (0) 2021.10.22
골 1장 19절~22절  (0) 2021.10.16
골 1장 16절~18절  (0) 2021.10.09
골 1장 9절~12절  (0) 2021.09.24
골 1장 1절~8절  (0) 2021.09.1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