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태복음 24장19절.

한 주간의 말씀(아가서 포함)

by 小石 2018. 12. 1. 10:01

본문

24:19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아이 밴 자나 잉태한 자는 같은 맥락의 말씀이다.

아이를 잉태만 하고 낳지 못하는 자와 젖 먹이는 자에게 화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 날이란?”

(24:14~15)에서 천국 복음이 전파 되는 날, 세상 끝날,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는 그 때를 말하는 것으로. 즉 복음이 전파되고 멸망의 가증한 것이 우리 심령(하나님의 나라)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는 그 때, 즉 주의 날(주일, 안식일)을 말한다.

 

아이 벤 자(잉태한 자) 화를 입은 자.”

3: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임신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원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선악과를 따먹은 하와에게 내린 저주로 잉태하는 고통을 더하시고 수고하여 자식을 낳을 것이며, 남편이 너를 다스릴 것이라는 것이다.

 

4:6~7 6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찌 됨이며 안색이 변함은 어찌 됨이냐 7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동생 아벨을 죽인 가인에게 하나님께서 하시는 말씀으로서 죄가 너를 다스리길 원하나 오히려 너는 죄를 다스려야 할 것이라는 것이다. 사람이 한번 죄를 잉태하게 되면 그 죄로 인한 고통과 화가 따른다는 것이다.

 

15:34~35 34경건하지 못한 무리는 자식을 낳지 못할 것이며 뇌물을 받는 자의 장막은 불탈 것이라. 35그들은 재난을 잉태하고 죄악을 낳으며 그들의 뱃속에 속임을 준비하느니라.

경건하지 못하고 뇌물을 사랑하는 자는 재난을 잉태하고 죄를 낳게 된다는 것이다.

 

33:11~12 11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 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 것이며. 12민족들은 불에 굽는 횟돌 같겠고 잘라서 불에 사르는 가시나무 같으리로다.

하나님보다 우상을 더 사랑하고 높아지고자 하는 자는 쭉정이를 잉태하고 쌀이 아닌 짚을 해산하여 너희의 호흡이 불이 되어 결국은 너희를 사르고 삼킬 것이라는 것이다.

 

1:15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사람이 무엇을 잉태하느냐에 따라 화와 복이 임한다는 것이다. 욕심과 죄를 잉태하면 사망을 낳고 진리와 사랑을 잉태하면 생명을 낳게 된다는 것이다.

 

잉태하지 못한 자

54:1 잉태하지 못하며 출산하지 못한 너는 노래할지어다. 산고를 겪지 못한 너는 외쳐 노래할지어다. 이는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보다 많음이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4:27~28 27기록된바 잉태하지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산고를 모르는 자여 소리 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욕심을 잉태한 하와, 가인, 하갈, 가룟유다와 같이 잉태하므로 화를 당하느니 차라리 잉태하지 못하고 출산하지 못하는 자여 즐거워하고 노래하라는 것이다 그에게는 화가 미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홀로된 여인(그리스도 남편이 없는 여인)의 자식이란? 사단(, 세상)간음하여 낳은 자식을 말하며, 오히려 그리스도 남편을 가진 자의 자식보다 더 많다는 것이다.

 

잉태하므로 복을 받는 자

1:13 천사가 그에게 이르되 사가랴여 무서워하지 말라 너의 간구함이 들린지라 네 아내 엘리사벳이 네게 아들을 낳아 주리니 그 이름을 요한이라 하라

주 앞에 큰 자라 일컬음을 받는 세례요한을 잉태하는 복을 받은 엘리사벳이다.

 

1:30~31 30천사가 이르되 마리아여 무서워하지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느니라.

31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요한과 예수는 그 이름을 하늘에서 정하여준 태명을 가진 사람으로 이를 잉태한 엘리사벳과 마리아는 잉태하므로 하늘의 복을 받은 자들이다.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젖은 생명의 양식이로되 연약한 자에게 필요한 양식이다, 장성한자에게는 단단한 식물이 생명의 양식이 되는 것으로 즉 젖은 율법의 양식을 비유하는 것이다.

 

고전 3:2~3 2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 3너희는 아직도 육신에 속한 자로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 육신에 속하여 사람을 따라 행함이 아니리요.

바울이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먹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때, 종말 때에도 젖이나 먹이고 있으면 그에게 화가 미친다는 것이다.

 

5:12~6:2 12때가 오래 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에 대하여 누구에게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자가 되었도다. 13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하나님의 교혼 아래서 장성한 자에 이르도록 자라가라는 말씀이시다.

 

벧전 2:1~5 1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2갓난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3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4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5너희도 산 돌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지니라.

심판주로 오실 진리의 영, 성령인 예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때까지 거룩한 제사장이 되지 못하고 젖이나 먹는 어린아이 같은 믿음을 가졌으면, 젖을 먹이는 자나 젖을 먹는 자에게 다함께 화가 미친다는 것이다.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