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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서 8장9절~10절.

한 주간의 말씀(아가서 포함)

by 小石 2020. 10. 24. 06:47

본문

아 8:9~10 9그가 성벽이라면 우리는 은 망대를 그 위에 세울 것이요 그가 문이라면 우리는 백향목 판자로 두르리라, 10나는 성벽이요 내 유방은 망대 같으니 그러므로 나는 그가 보기에 화평을 얻은 자 같구나.

 

본문 9절 그가 성벽이라면 우리는 은 망대를 그 위에 세울 것이요...................”

계 21:19~20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수정이라.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큰 성 새 예루살렘 즉 어린양의 신부 곧 성도의 구원은 계시록에 기록된 12보석 즉 이스라엘의 12지파와 예수 그리스도의 12사도에 기초하고 세워져 있다는 것을 비유로 말씀하시는 것이며 그 성벽위에 하나님 사랑의 눈동자가 망대가 되어 지켜 주실 것이라는 것이다.

 

시 121: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사 27:3 나 여호와는 포도원지기가 됨이여 때때로 물을 주며 밤낮으로 간수하여 아무든지 이를 해치지 못하게 하리로다(사27:3).

 

본문 9절 “.............................그가 문이라면 우리는 백향목 판자로 두르리라,”

계 21:21~22 21그 열두 문은 열두 진주니 각 문마다 한 개의 진주로 되어 있고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 22성 안에서 내가 성전을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시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요 10:9~10 9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10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백향목은 기름(송진)이 많아 벌레가 먹지 못하고 잘 섞지 않으므로 우리 작은누이(8:8)가 문이라면 백향목으로 보강하여 아주 견고하고 튼튼하게 해 주겠다는 것이다.

 

아8:8에서 우리의 작은 누이가 청혼 받는 날 우리가 작은 누이를 위하여 무엇을 할까? 자문자답(自問自答)하는 말이 본문으로서 9에서 그가 성벽이라면 은 망대를 그 위에 세워 지켜줄 것이고 그가 문이라면 백향목 판자로 보강(튼튼하게)해 줄 것이라는 것이다. (아8:8)에서 우리라는 대목이 두 번나오는데 여기서 우리는 삼위일체(三位一體)하나님으로 봐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하나님(주님)은 성도를 자녀라 백성이라 하셨고 또 형제라 하셨기 때문이다. (참고 : 마 12:47~50, 형제자매에 대하여)

 

본문 10절 나는 성벽이요....................................”

렘 15:20~21 20내가 너로 이 백성 앞에 견고한 놋 성벽이 되게 하리니 그들이 너를 칠지라도 이기지 못할 것은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하여 건짐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21내가 너를 악한 자의 손에서 건지며 무서운 자의 손에서 구원하리라.

 

계 17:14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나는 성벽이요.” 아8:9에서 그가(작은누이) 성벽이라면 주님께서 은 망대를 그 위에 세워 줄 것이라 하셨는데, 이어 술람미가 나는 성벽이라는 것이다.

 

본문 10절 “................................내 유방은 망대 같으니..................................”

마 7:28~29 28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매 무리들이 그의 가르치심에 놀라니 29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위 있는 자와 같고 그들의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요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유방은 생명의 양식이 든 심령을 말한다. 아8:8에서 작은 누이는 아직 유방이 없구나.” 했는데 본문에서 내 유방은 망대 같이 우뚝 솟았다고 말하는 것이다. 즉 이제는 진리를 잉태 했다는 것을 내 유방이 망대와 같다하며 간접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본문 10절 “................................그러므로 나는 그가 보기에 화평을 얻은 자 같구나.”

그러므로는 접속사로서 앞에 문맥과 뒤에 문맥을 연결시켜주는 고리이다. 즉 술람미 자신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성벽이요, 생명의 말씀이 담겨있는 유방(심령)이 망대같이 솟았으니, 그가(주님) 나를 보기에 화평을 얻은 자로 볼 것이라는 것이다.

마 5: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갈 5;22~23 22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엡 2:14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골 1:20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아 8:8에서 우리에게 있는 작은누이가 아직 유방도 없는데 그가 청혼을 받는 날에 우리가 그를 위하여 무엇을 하면 좋을까? 9에서 그가 성벽이라면 우리는 은 망대를 세워 그를 지켜줄 것이요, 그가 문이라면 백향목 판자로 그 문을 튼튼하게 보강해 줄 것이라 하니 본문에서 술람미가 나는 성벽이요 내 유방이 망대 같으니 나의 울타리는 작은 여우(아 2:15)도 들어오지 못하도록 견고하고 빈틈이 없으니 그(주님)가 보기에 내가 화평을 얻은 자 같을 것이라는 것이다.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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