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사야5장7절~10절. 이스라엘에 대한 경고.

한 주간의 말씀(아가서 포함)

by 小石 2017. 8. 12. 21:39

본문

이스라엘에 대한 경고

5:7~10 7무릇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가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정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이요 그들에게 공의를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8가옥에 가옥을 이으며 전토에 전토를 더하여 빈 틈이 없도록 하고 이 땅 가운데에서 홀로 거주하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9만군의 여호와께서 내 귀에 말씀하시되 정녕히 허다한 가옥이 황폐하리니 크고 아름다울지라도 거주할 자가 없을 것이며 10열흘 갈이 포도원에 겨우 포도주 한 바트가 나겠고 한 호멜의 종자를 뿌려도 간신히 한 에바가 나리라 하시도다.

 

본문 7 “(5:1~6) 읽고 설명,”

1: 나의 사랑하는 자(성도), 포도원(하나님의 밭), 기름진 산(칭찬 받는 교회),

3: (하나님)와 내 포도원(이스라엘 족속, 백성, 7절 참고),

5: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케하며, (2:15)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라,”

6: 질려(잡초, 쇠기풀 종류), 형극(가시나무, 대추나무, 엄나무 방망이)

 

본문 8 가옥에 가옥을 이으며 전토에 전토를 더하여 빈 틈이 없도록 하고 이 땅 가운데에서 홀로 거주하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가옥에 가옥을 연하며, 이 말씀을 가옥은 집을 말하는 것이니 집 위에 집을 지었다하니 예수님 오시기전 구약시대에 벌써 지금의 아파트를 지을 것을 예언하고, 땅위에 아파트가 올라갈 즈음이면 종말이 가깝다고 시대의 종말론 자들이 주장하는 말씀입니다. 그런 것이 아니다,

 

14:1~3 1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고후 5:1~3 1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 2참으로 우리가 여기 있어 탄식하며 하늘로부터 오는 우리 처소로 덧입기를 간절히 사모하노라.

3이렇게 입음은 우리가 벗은 자들로 발견되지 않으려 함이라.

 

7:24~27 24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25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26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27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딤전 3:4~5 4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공손함으로 복종하게 하는 자라야 할지며, 5(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보리요)

 

딤전 3:15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니라

야긴(오른쪽)과 보아스(왼쪽), (교회)

가옥이란 교회를 말하는 것이다. 또 다른 의미에서의 가옥은 우리의 심령을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가옥에 가옥을 연하며즉 하나님의 교회위에 자기의 교회를 세우는 것을 말씀하고 있다. 요즈음 조금은 크고 성공 했다는 교회의 목회자들이 저지르는 행위로서 말세에는 삯군 목자들이 그렇게 행할 것을 예언해 놓으신 말씀이다.

진정한 목회의 성공은 교인이 많고 예배당이 커야만 과연 성공한 목회인가?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올바른 목회의 성공은 야곱과 같이 가식을 벗어 던지고 점 있고 아롱지고 얼룩진 죄인의 모습 가난한 자의 모습으로 하나님, 가나안(천국)을 향해 자기 양을 끌고 가는 것이 진정한 참 목회가 아닌가 생각 한다. 

 

전토

19:29~30 29또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 30그러나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가 많으니라.

전토란 죄로 얼룩진 육을 말하는 것이다. (3:19)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

 

10:29~30 29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머니나 아버지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30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29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는 육의 것을 말하는 것으로 아브람이 하나님의 명을 좇아 하란을 떠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며, 30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배나 받되이것은 하늘의 것을 말하는 것이다.

성경에서는 항상 똑 같은 것이 두 가지가 있다, 땅에 것과 하늘의 것.

 

전토에 전토를 더하여 빈틈이 없도록 하고,” 자기의 심령 밭을 하나님의 은혜로 옥토가 되었으면 극상품 포도열매를 맺게 하지는 않고, 자기의 생각과, 고집, 악한 행실을, 더하여 옥토를 가시밭으로 만들어, 자기 외에는 그 누구도 없는 냥 교만과 자만이 극에 달하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에게 미친다는 것이다. 이러한 일들이 다 욕심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며, 그래서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하면 사망을 낳느니라. 했다.”

 

본문 9~10 9만군의 여호와께서 내 귀에 말씀하시되 정녕히 허다한 가옥이 황폐하리니 크고 아름다울지라도 거주할 자가 없을 것이며 10열흘 갈이 포도원에 겨우 포도주 한 바트가 나겠고 한 호멜의 종자를 뿌려도 간신히 한 에바가 나리라 하시도다..”

오늘을 살아가는 저와 여러분은 하나님의 집 위에 나의 집을 짓는 어리석음과 하나님의 옥토에 가시와 엉겅퀴를 더하여 하늘의 것 위에 땅에 것을 더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진노를 받는 어리석은 일을 행치 않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아멘-

                                                                                                                                                                                      우리교회 박셩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