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한복음 14장6절 "길과 진리와 생명."

한 주간의 말씀(아가서 포함)

by 小石 2017. 11. 25. 07:31

본문

길과 진리와 생명.”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내가 곧 길()이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하신 그 길을 말하는 것이다.

 

35:8~10 8거기에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바 되리니 깨끗하지 못한 자는 지나가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될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로 다니지 못할 것이며, 9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받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10여호와의 속량함을 받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들의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리로다.

 

10:19~20 19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20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가 바로 길()이라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를 힘입어 휘장 가운데로 길을 열어 놓지 않고서는 아버지께로 갈 자가 즉 천국으로 가는 길이 없다는 것이다. 육체로 힘입어 살길을 열었다 함은 그리스도의 행함을 말하는 것이다. 너희가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나의 뒤를 따름이 합당하다 하심과 같이 그리스도가 가신 그 길을 그대로 행하여 따라가는 것이 구원의 길이라는 것이다.

 

진리요다스릴, (참된 이치. 참된 도리, 영원불변함을 말 한다.)

119:43 진리의 말씀이 내 입에서 조금도 떠나지 말게 하소서 내가 주의 규례를 바랐음이니이다.

 

119:142 주의 의는 영원한 의요 주의 율법은 진리로소이다.

 

3:3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요일 5:6~8 6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7증언하는 이가 셋이니 8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은 합하여 하나이니라.

율법은 하나님을 말하는 것이고, 진리는 예수를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율법과 진리가 동이어 이고 또한 진리와 성령도 동이어 이므로 율법과 진리와 성령이 이 셋이 같다는 것이다. 즉 성령과 물과 피 이 셋도 합하여 하나이라는 것이다. 三位一體論을 말하는 것이다.

 

생명이니” (영원한 생명인 永生)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3:22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의 손을 들어 생명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따먹고 영생할까 하는 생명나무(예수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으로 즉 영원한 생명을 말하는 것이다. 생명을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인데 생명나무의 열매를 따 먹고 스스로 영생에 이를까 하여 그 생명나무를 화염검을 두어 지키게 하신 것이다.

 

7: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구원의 길은 힘들고 어렵다는 것을 좁고 협착하다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1: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6:48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11:25~26 25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영원히 죽지 않는다 하신 것은 부활한 영혼에 대하여 하신 말씀이다. 육체에 대하여 하신 말씀이 아닌 것이다. 사람들은 자칫 육신이 영생에 이르는가? 착각을 하는 것에 심각성이 있는 것이다.

 

위대한 선생님

미국의 언론인이자 교수였던 노먼 커즌스는 "가장 훌륭한 선생님은 가장 많은 지식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어느 학생에게나 배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선생님" 이라고 했다. "평범한 선생님은 말을 하고, 좋은 선생님은 설명을 하며, 뛰어난 선생님은 몸소 보여주고,

위대한 선생님은 영감을 준다.하셨다.

율법은 우리에게 말을 하고 설명을 하지만, 복음은 우리에게 몸소 실천하여 보여주시고, 성령님은 우리에게 영감(靈感 신의 계시를 받은 것 같은 느낌)을 주신다는 것이다.

 

2: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성령 즉 하나님의 영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에게 하나님의 낙원(에덴동산)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 즉 영생을 주신다는 것이다.

 

딤후 3:16~17 16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영감)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아멘.                            우리교회 박성재


관련글 더보기